• 로그인
  • 회원가입
  • 증상알아보기

HOME > 턱관절 클리닉 > 증상알아보기

턱관절 장애 & 증상

턱관절 안에 있는 하악과두가 뒤로 밀려나감과 동시에 올라가 뇌쪽을 연결되어 있는 내경동맥과 외경동맥을 눌러 혈류장애를 유발 시키며 더 나아가 자율신경계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계는 신체생리학적 균형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신경계로 이 부분이 문제가 생기면 최악의 경우 몸전체를 움직일 수 없는 경우도 생깁니다.

턱관절 장애 자가체크

턱관절과 디스크

얇은 연곤 원판(디스크)는 측두골과 하악과두가 직접 부딕히는 것을 방지하거나 충격을 완화 시켜준다. 디스크는 인대로 둘러쌓여 있으며 턱관절 장애가 생기면 디스크가 손상을 받게 되어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게 됩니다.

턱관절과 통증

턱 뒤쪽에는 두뇌로 올라가는 내경동맥, 외경동맥의 통로가 위치해 있습니다. 턱관절이 뒤로 밀려버리면 당연히 통로가 좁아져 뇌로 가는 혈액의 공급이 수월치 않아 두통을 유발 하는겁니다. 하악과두(턱관절 하단부)가 귀로 들어가는 신경을 누르는 경우에는 귀의 통증, 안면통증을 유발합니다.

증상 8가지로 나누기